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후쿠오카 여행 필수 액티비티 TOP 7 (먹거리, 온천, 사진 스팟 등)

by 마루니이 2026. 1. 6.

후쿠오카 여행 필수 액티비티 관련 사진

 일본 후쿠오카는 규슈의 중심 도시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일본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대도시지만 여유롭고 크지 않은 규모 덕분에 이동이 편리하여 첫 해외 여행지로도 많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후쿠오카는 쇼핑과 먹거리, 온천, 문화 체험까지 모두 가능한 매력적인 여행지이기 때문에 본 글에서는 후쿠오카에서 꼭 해볼 만한 액티비티 7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단순한 관광지를 넘어서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여행 포인트로 구성해보았습니다.

1. 나카스 야타이 거리에서 현지 야식 즐기기

 후쿠오카의 밤 분위기를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나카스 강변에 위치한 야타이 포장마차 거리를 추천합니다. 후쿠오카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포장마차 강변을 따라 모여 있기 때문에 일본 현지인과 관광객이 함께 야식 문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포장마차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꼬치구이나 어묵, 돈코츠 라멘 등 따뜻한 음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강변을 보며 마시는 술 한 잔은 잊혀지지 않는 추억으로 남겨질 것입니다. 포장마차라 좌석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해지기 전 방문하신다면 보다 여유롭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2. 모모치 해변과 후쿠오카 타워 전망 감상

 도심과 바다가 함께 어우러진 풍경을 보고 싶다면, 모모치 해변과 후쿠오카 타워를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심에서 가까워 버스 이동으로도 쉽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해질 무렵 모모치 해변을 걷고, 이어서 후쿠오카 타워 전망대에 올라가면 아름다운 하카타의 야경과 도시 전경을 바라보세요. 고요한 바다와 은은한 조명이 어우러진 풍경은 넋놓고 보게 될 것입니다. 사진으로 추억 남기기 좋고, 친구들이나 연인과 함께라면 더욱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캐널시티 하카타에서 쇼핑 & 분수 쇼 감상

 쇼핑과 식사, 문화 체험이 모두 가능한 복합 공간인 캐널시티 하카타는 후쿠오카 일정 중 하루쯤은 꼭 들러야 하는 장소입니다. 다양한 브랜드 매장과 맛집이 모여 있고, 중간 중간 펼쳐지는 분수 쇼는 여행 분위기를 한층 더해줄 것입니다. 지붕이 있기 때문에 갑작스레 비가 오는 날에도 실내 활동으로도 제격입니다. 규모가 있지만 동선이 편리하게 되어 있어 이동이 편해 가족 단위 여행객 분들에게도 추천드리는 코스입니다.

4. 텐진 지하상가에서 감성 쇼핑 즐기기

 텐진에 있는 지하상가는 후쿠오카의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공간 중 하나입니다. 약 600m 길이의 쇼핑 거리에는 일본의 로컬 브랜드와 카페, 문구점, 편집숍 등이 밀집해 있어 걷는 내내 눈을 뗄수 없을 것입니다. 지하에 위치한 공간임에도 유럽 분위기의 인테리어 덕분에 분위기가 깔끔하고 고급스럽습니다. 비 오는 날에도 문제 없이 쇼핑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합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1~2시간 여유를 두고 천천히 둘러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다자이후 텐만구 신사 방문

 후쿠오카 근교에서 일본의 전통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다자이후 텐만구를 추천드립니다. 학문의 신을 모신 텐만구 신사는 일본인 수험생에게 유명한 장소이며, 아름다운 정원과 일본 특유의 붉은 다리, 전통 건축이 어우러진 일본 풍경 속을 걷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신사 내부에 운세 뽑는 기계가 있어 새해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기도 합니다. 참배길에는 일본의 다양한 전통 간식과 가게들 맛집이 모여 있어 관광의 재미를 더해줄 것입니다. 하카타역에서 기차로 약 30분 소요되기 때문에 당일치기로 충분합니다. 

6. 유후인 당일치기 온천 체험

 일본의 온천하면 생각나는 장소인 유후인도 후쿠오카와 가깝습니다.  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고속버스나 열차로 약 2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으며, 깨끗한 공기 속에서 산책과 온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감성적인 장소입니다. 작은 갤러리와 전통 상점들, 감성 카페들도 많아 온천 여행 뿐만이 아닌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는 소도시입니다. 자연의 조용한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유후인 온천 마을을 추천드립니다.

7. 후쿠오카 라멘 체험 & 라멘 스타디움

 후쿠오카는 돈코츠 라멘의 본고장으로, 진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의 조화가 매력적인 음식입니다. 현지 라멘집을 방문해도 좋지만, 캐널시티 안에 있는 라멘 스타디움에서는 일본 전역의 라멘을 한곳에서 맛볼 수 있어 인기가 좋습니다. 소량 주문도 가능하기 때문에 각종 라멘들을 비교하며 맛볼 수 있고, 혼자 여행하는 분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 안에 다양한 특징을 가진 일본 라멘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결론

 후쿠오카는 한국에서 비행기로 1시간 반정도 소요되는 여행지로 짧은 일정으로도 부담없는 곳이며, 여행의 핵심인 먹거리나 문화 체험, 힐링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도시라고 생각합니다. 일본에 처음 방문하는 분들도 부담 없이 둘러볼 수 있는 관광지들이 많으며, 다양한 스타일을 가진 여행자분들도 만족할만한 곳입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한 7가지 필수 액티비티를 참고하여 짧지만 깊이 있는 시간을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후쿠오카 여행이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