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두바이에서 꼭 해야 할 체험형 명소 Best 7

by 마루니이 2026. 1. 9.

두바이에서 꼭 해야 할 체험형 명소관련 사진

 두바이는 단순한 여행 관광지를 관광지를 넘어서 체험형 여행지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특히, 중동의 사막과 첨단 도시가 공존하는 두바이에서는 눈으로 보는 것보다는 몸으로 체험하는 것이 기억에 오래 남을 것입니다. 본 글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여행객들 사이에서 만족도가 높은 두바이의 체험형 명소 7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1. 버즈칼리파 전망대 – 세계 최고 빌딩에서 바라보는 두바이

 버즈칼리파는 두바이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코스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입니다. 건물 외관만 구경하는 것뿐만 아니라 전망대까지 올라가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24층과 148층 각각 전망대가 있으며 해질 무렵 올라가면 사막과 바다, 도시가 조화롭게 이루는 절경과 붉은 노을을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는 한국어 지원도 잘 되어 있고, 사전 예약을 하셨다면, 요금도 저렴하고 줄도 덜 설 수 있어 효율적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노을보다는 밤 야경을 원하시면, 밤 7시 이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사막 사파리 – 아라비아 사막을 온몸으로 체험

 두바이에서 빠질 수 없는 체험은 역시 사막 사파리입니다. 두바이 시내에서 차로 약 40분 정도 이동하면 끝없이 펼쳐지는 황금빛 사막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4WD 차량을 타고 모래언덕을 질주하는 듄배싱을 체험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외에도 낙타 타기, 헤나, 전통 의상 체험 및 밤하늘 아래에서 펼쳐지는 불쇼와 벨리댄스 공연까지 아라비아의 문화를 하루 만에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사막 투어 패키지는 호텔 픽업과 샌딩 서비스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어 초보 여행객 분들에게도 부담이 없을 것입니다.

3. 두바이 프레임 –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상징적 체험

 현재 SNS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관광지들 중 하나는 두바이 프레임입니다. 두바이 프레임은 거대한 액자 같은 구조로, 한쪽에는 두바이의 구시가지가, 다른 쪽에는 신도시의 고층 빌딩들을 관찰할 수 있어 두바이의 과거와 미래를 동시에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는 높이가 약 150m로, 유리 바닥을 걷는 아찔한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내부에 있는 전시관에는 두바이의 역사와 현재부터 미래까지를 테마로 한 전시도 있어 단순한 전망대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야경이 멋진 명소이면서, 입장료도 합리적인 편이라 여유가 있다면 가볍게 방문하기 좋습니다. 

4. 아쿠아벤처 워터파크 – 세계 최대급 워터 액티비티 천국

 두바이의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놀거리를 찾는다면 아틀란티스 아쿠아벤처 워터파크를 추천합니다. 팜 주메이라에 위치한 아쿠아벤터 워터파크는 슬라이드와 수유풀은 물론 수중 터널까지 다양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대표적인 어트랙션인 Leap of Faith는 거의 90도로 낙하하여 상어가 헤엄치는 수조를 통과하는 스릴 있는 기구입니다. 어트랙션뿐만 아니라 여유롭게 쉴 수 있는 선베드도 있고, 아이들을 위한 키즈존도 잘 마련되어 있어 가족이나 커플, 친구 등 누구와 방문도 만족도 높은 하루를 보낼 것입니다. 호텔 투숙객들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5. 두바이 아쿠아리움 & 언더워터 주 – 도심 속 해양 체험

 두바이몰 한가운데에 위치한 두바이 아쿠아리움 입구부터 보이는 거대한 아크릴 수조에서 상어와 가오리, 대형 물고기들이 헤엄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관찰할 수 있습니다. 내부에는 해양 생물을 관찰할 수 있는 VR 체험부터 스쿠버 체험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여행이나 애인과의 데이트 코스로 딱입니다.

 

2026년 기준으로, 온라인으로 예약할 시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또한, 두바이몰에서 쇼핑과 식사를 하며 자연스럽게 일정에 포함시킬 수 있어 동선이 효율적이라는 장점도 있습니다.

6. 알 시프 거리 – 전통과 감성이 어우러진 산책 코스

 두바이의 전통 분위기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곳이 알 시프 거리라고 생각합니다. 두바이의 크릭을 따라 펼쳐진 이 지역은 오래된 건축 양식트렌드한 카페는 물론 갤러리 부티크 상점이 한 곳에 모여 있어 산책하며 구경만 해도 힐링을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알 시프 거리에 있는 전통 찻집에서 두바이에서만 즐길 수 있는 아라비안 커피나 대추야자 디저트를 먹거나, 현지 공예품을 구경하며 두바이의 문화를 체험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해가 질 무렵, 조명으로 밝혀진 아름다운 골목에서 인생샷 하나까지 건지면 기억에 오래 남는 추억이 될 것입니다.  

7. 스카이다이빙 두바이 – 두바이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환상 절경

 버라이어티한 놀거리를 찾는 여행객이라면 두바이에서 스카이다이빙을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팜 주메이라 상공에서의 다이빙은 단 한 번의 도전으로 인생에서 경험하지 못한 감각을 느껴보세요. 안전을 위해 전문 강사와 함께 낙하하며,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팜 주메이라 뷰는 두바이 여행 중 단연코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사전 예약 필수이며 낙하 당시 건강 상태도 중요하기 때문에 주의사항을 사전에 숙지해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험 부담이 있는 만큼 비용도 다소 높지만, 그만큼 사람들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입니다. 한국 유명 유튜버들도 다녀갈 정도로 유명하니 강심장이시라면 도전해 보세요.

결론: 두바이에서 ‘직접 체험’이 여행의 품격을 바꾼다

 두바이는 단순한 관광 도시가 아닌, 한국에서 느낄 수 없는 색다르고 생생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도시입니다. 사막을 가로지르고, 하늘에서 뛰어내리며,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두바이에서 새로운 자신을 만나보세요.